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유틸

로지텍 G Hub (지허브)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ʜᴧɴɴᴧ˼ 2020. 4. 16.

 

로지텍 G Hub (지허브)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사용법

마우스하면 로지텍, 로지텍하면 마우스가 떠오를 만큼

마우스 분야의 대부, 로지텍입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거의 모든 G 시리즈 제품들은 자사의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마우스 드라이버는 설치를 안하여도 작동에는 문제는 없으나

설치 시 마우스의 감도(dpi) 세부 조정, 마우스 보고율 조정, 조명 효과 조정, 매크로 설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로지텍 마우스 소프트웨어(드라이버)는 3종이 있습니다.

과거 순으로 SetPoint -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 G Hub가 존재하며,

현재는 SetPoint와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는 지원이 종료되고

G Hub로 세대가 교체 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G Hub는 무한 로딩, 갖가지 버그 이슈, 프리셋 온보드 저장 불가, 무거운 리소스 사용량으로 잡음이 꽤나 낀 상황인데요.

그래도 꾸준히 개선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좀 더 기다려보면 개선이 이루어질 부분 같습니다.

 

본론으로!

오늘 소개할 포스트에서는 이 3가지 중 가장 최신 드라이버인 G Hub에 대해 알아보고, 다운 및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 아래 로지텍 공식 G Hub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logitechg.com/ko-kr/innovation/g-hub

 

 

 

 'WINDOWS로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lghub_installer.exe'를 눌러 실행합니다.

 

 

 '설치'를 눌러 드라이버 설치를 끝까지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구버전 드라이버)를 이미 깔아보셨던 분들은 이런 문구가 뜰 것입니다. 마이그레이션이란 이전 드라이버에서의 데이터들을 G Hub에 옮길 것이냐고 물어보는 의미입니다. '예'를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각종 도움말을 닫으면 이렇게 연결된 로지텍 기기들이 중앙에 뜨는 UI로 구성된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저희가 알고 싶은 것은 dpi, 보고율 조정, 매크로 설정 등 기능 설정 부분이니 바로 마우스를 클릭 해 주세요. 

 

 

 온보드 모드가 켜져있는 상태라면 이 온보드 메모리 모드를 '끄기'로 변경하셔야 기능 변경이 가능합니다. '끄기'로 변경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제 기능 설정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LIGHTSYNC' 탭은 조명 관련 효과 변경으로, 마우스의 RGB 조명의 발산 방식을 바꾸거나, 색을 변경할 수도 있고, 끌 수도 있습니다.

 

 

 '할당' 탭은 마우스 버튼에 명령, 매크로, 임의의 키, 특정한 시스템 명령을 부여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복잡한 명령어와 매크로를 바로 실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 하나만 보고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분들이 있기도 합니다. 매크로 같은 경우 게임에서 복잡한 키를 마우스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실행하기 위해 많이 쓰기도 하죠.

 

 

 '민감도(DPI)' 탭은 마우스의 민감도(DPI)나 마우스 보고율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무엇보다도 DPI를 50단위로 세부 조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DPI 시프트 기능은 다른 DPI를 사용하고 있다가 DPI 시프트 기능이 지정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바로 임의의 한 DPI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고율은 1천으로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로써 로지텍 G Hub (지허브)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G Hub에서 마우스 설정을 미리 한 후 마우스 온보드에 저장하여 G Hub를 키지 않은 상태에서 G Hub에서 설정한 셋팅 그대로 유지 할 수 있었으나 버그인지 그것이 잘 되질 않네요.

아무쪼록 해당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